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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하나9. 09.24 BEST 3] "차 사지 마세요, 구독하세요" 넷플릭스 영화 보듯 다달이 돈 내서 차 타는 시대 올까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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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 사지 마세요, 구독하세요. 넷플릭스가 영화 보는 것처럼 매달 돈을 내고 차를 타는 시대가 오거나 구독 경제가 사람들의 경제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구독 경제는 최초 정액을 내면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이 나쁘지 않고 서비스를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입니다. 구독 경제가 대중화되고 구독이 가능한 상품이나 서비스도 늘 그렇듯 나쁘지는 않다. 특히 최근 제일부 자동차 업체의 경우 '자동차' 정기구독 서비스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20최초 7년부터 본격적으로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출시되기 시작했으며 시장 역시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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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핑크 폰 구독자 2000만명 톱 3키즈 채널 된 비결은? 마블과의 동점에 있는 마블과 핑크폰, 많은 어린이 청자를 모아 성공했다는 점 이외에는 별로 같은 점이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나쁘지 않다.이 둘 사이에는 전략적 같은 점이 있습니다... 마블과 Pinkfong사례를 통과 하고 이런 4가지의 솔루션을 길잡이는 것 할 수 있습니다. 과정없을 공식에 도전하라2)경험이 있는 무경험자를 선택하는 3)핵심 팀이 주는 안정감을 활용한다4)고객의 호기심을 키워라. 이 솔루션은 콘텐츠 업계에도 많은 모범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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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럴 광고, 신규 고객 유치에는 인플루언서, 기존 고객 유지에는 커뮤니티를 활용하라"는 광고의 목적은 "기존 고객을 어떻게 계속 유지할 것인가(Retention)"와"어떻게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것인가(Acquisition)"로 본인이 됩니다. 그리고 그 전략적 방향성에 따라서 광고 전략의 디테도 달라지는데요. 예를 들어 신규 고객 유치가 우선순위에 있을 경우 공격적인 할인 정책이 유효하지만, 반대로 기존 고객 유지가 우선순위라면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정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소셜 미디어 보편화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바이럴 광고(Viral marketing)의 경우는 어떨까요?


    어제 독자들에게 사랑 받은 3개의 콘텐츠를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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