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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관련주, 현대차 2022년 자율주행기술 사용화 목표로.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5:52

    현대 차가 3년 담장과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목표로 세계적인 자율 주행 기술 회사와 제휴하고 약 2조 40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 차는 23일(현지 때에)오메리카, 뉴욕에서 자율 주행 기술 회사인 오메리카의 '앱'(APTIV·옛 델파이와 합작 법인(조인트 벤처)설립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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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설계와 제조력을 갖춘 현대차그룹과 세계 최고의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한 앱티브가 손잡고 자율주행차 시대 진입이 더 빨라질 전망입니다.​ 두 회사는 합작 법인을 통해서 2022년까지 전 세계의 완성 차 업체와 자율 주행 택시(로보 택시 사업자가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자율 주행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이를 상용화합니다는 목표를 세운 것입니다. 본사는 미국 보스턴에 두고 설립 인허가와 관계 당국의 승인을 거쳐 내년중 최종 설립하는 방안입니다.업계에 자율주행 개발을 위한 합종연횡이 가속화되고 있지만 완성차 업체와 자율주행 기업이 별도로 합작법인을 설립해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모델은 이례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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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설계 및 제조, ADAS 분야에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차그룹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분야의 최고 기술력의 앱티브가 손잡는 sound로 인해 기술개발 시 인지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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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앱티브는 자동차 전장 부품 및 자율주행 전문 중견기업으로 인지 시스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컴퓨팅 플랫폼, 데이터 및 배전 등 업계 최고의 모빌리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자율 주행 사업부의 한 직원 수는 총 700여명에 달하며 총 하나 00여대 이상의 자율 주행 차를 운행하지요.​​


    현대 차와 기아 차 현대 모비스는 이번 자율 주행의 합작 법인 설립에 20억달러(약 2조 3880억원)규모의 자금을 출자한다. 현금 첫 6억달러에 자동차 엔지니어링 서비스, 연구 개발 역량, 지적 재산권 공유 등의 가치를 환산한 4억달러가 추가 슴니다. ​ 앱은 자율 주행 기술과 지적 재산권, 700여명에 이르는 자율 주행 솔루션 개발 인력 등을 합작 법인에 출자한다.​ 이에 따르고 현대 차 그룹과 앱은 40억달러(약 4조 7760억원), 가치의 합작 법인의 지분을 50%씩 나 무엇을 가지게 되지만,입니다. 이사회는 동수로 구성되어 공동 경영 체계를 갖추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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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세대(5G)이동 통신 기술과 인공 지능(AI)등 국내 관련 산업의 협업도 자연스럽게 과연 내 갈 계획 이프니다니다.​ 이번 파트 덱시프을 통해서 현대 차 그룹은 운전자 개입 없이 운행하는 수준 4,5(믹크 자동차 공학회 SAE기준)수준의 자율 주행 차를 조기에 시장에 선 보여서요 다음 글로벌 자율 주행 기술을 선도하는 개척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구상 이프니다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은 강력한 시가지 창출을 통해 글로벌 자율주행 생태계를 이끌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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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개 4년에 설립한 무바 1어플라이언스는 차량용 블랙 박스, 내비게이션, 지능형 HUD, ADAS등 자율 주행 차에 초점을 맞추고 집중적으로 개발하는 기업에서 20하나 7년 2월 코스닥에 상장됐어요.​ 무바 1어플라이언스는 국내에서는 류 1 하게 BMW와 돈 세디에 ADAS와 지능형 HUD, 블랙 박스를 납품하는 선도 업체입니다.​ 무바 1어플라이언스는 20개 4년부터 독 1 BMW와 돈 세디에 영상 녹화분,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ADAS), 헤드 업 디스플레이(HUD)등 번 순천(P/DIO)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에 제품 공급을 시작하면서 독 1빅 3자동차 회사에 세계 최초로 번 순천 제품을 공급하는 스마트 자동차 전문 솔루션 중소 기업으로 재평가 받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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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 작은 기업 모토 렉스는 자율 주행 관련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제품을 중심으로 20첫 9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처음 참가했습니다.특히 CES에 출품하는 제품의 핵심은 "Pedestrian Detention"으로, PD용 카메라가 도로상의 이동 오브젝트나 도로 시설물등의 피사체를 인식해 모니터에 송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PD는 영상인식 결과를 기반으로 자동긴급제동장치(AEB) 등 브레이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인식 결과를 공급하는 첫 체형 카메라로 많은 관심이 예상되는 제품입니다.또한 "DSM(Driver Statement Monitoring)+CMS(Camera Mirrorless System)+Garnish Display"는 기존 운전자의 상태인식만 있던 영역을 넘어 운전자의 시선을 스스로 인식하여 시선이 가는 쪽의 CMS 영상을 Garnish Display로 송출하는 제품입니다. 이는 귀찮아 보였던 기존의 사이드미러 대신 공기저항을 줄임으로써 주행성능도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입니다.거기에 디지털 클러스터(Digital Cluster, 디지털 계기판)와 세로형 AVN(Audio Video Navigation,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결합된 미래형 IVI(In Vehicle Infortainment) 제품도 선보였습니다. 내비게이션과 미디어 플레이어, 인터넷 라디오, 차량 제어 기능을 AVN에 탑재해 이를 디지털 클러스터와 연동할 수 있는 제품으로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용이하게 하고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차세대 IVI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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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기 쓰리 시스템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적외선 영상 센서를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은 군수 용적 외선 영상 센서(86.6%)과 의료용 엑스 레이 영상 센서(6.3%)등 이프니다니다. 국내 군수용 적외선 영상센서 분야에서 독점적인 지위에 있으며 유도 미사하나가 기본이 되는 조준시스템에 필요한 적외선 영상센서를 국내 방위산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정상용 연구원은 "요즘 자율주행이 점차 가시화되면서 야간 자율주행의 핵심기술인 적외선 영상센서 제조기술을 유한히 보유하고 있는 이 회사가 가장 큰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인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이어"독보적 기술력을 인정 받고 산업부의 자동차 야간 장애물 감지와 자동 긴급 제동(AEB)용 초소형 적외선 MEMS칩을 개발 중이다"며"자율 주행 차의 진정한 수혜주로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전 연구원은 "올해부터 창립 최대 실적을 매년 유지할 것"이라며"올해 매출액과 영업 이익은 각각 804억원으로 11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6.2%, 30%증가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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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포뱅크는 유무선 통신망을 개발하는 코스닥 상장 중소기업으로 현재는 자율주행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앞으로물류,농기구,드론영역까지자율주행관제서비스를확대한다는계획을세웠는데요."인포뱅크 관계자는 "현재 제한된 구간이 과인폐쇄 구간으로 조사만 하는 단계에 머물고 있는 한국 자율주행차 산업 분야가 이번 자율주행차법 통과로 큰 전환점을 맞을 것"이라며 "앞으로 하부법령을 구성하면서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관련 업계는 이번 법 통과를 희망적으로 보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또 "인포뱅크는 이미 운행을 목표로 한 자율주행 이동체 플랫폼이 마련돼 있지만 그동안 통과 문제로 사업 진행이 지지부진했다"며 "이번 특별법 제정을 발판으로 자율주행 운행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관련 스타트업에도 투자를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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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이어링 하네스로 불리는 자동차용 동력 및 신호발달장치를 개발하는 코스닥 상장사 에스모도 자율주행차법 시행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와이어링 하네스는 인체의 신경조직과 같은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자율주행차의 핵심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입니다.에스모는 또 지난해 설립한 자회사 NDM을 통해 자율주행에 필요한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진봉재 한국기업데이터전문위원은 에스모는 자동차와이어링 하네스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며 에스모는 자율주행차 시장이 확대되고 자동차 부품 전자장비가 증가하면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된 전문 위원은 "국내 자동차 시장의 전자 제어 출하를 액수는 20하나 2년 7287억원에서 20하나 6년 2조 6496억원으로 연평균 38%증가했다","에스모가 진출한 자동차 전자 제어 부문은 앞으로 미래형 자동차의 등장으로 꾸준히 성장을 키울까"라고 언급하기도 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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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퀘스트 자회사인 PLK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영상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기업인 아이니커넥트(Any Connect)와 합작 계약을 체결했습니다.PLK테크놀로지는 ADAS 영상인식센서를 전문으로 하는 자동운전 ADAS 전문기업으로 유니퀘스트의 자회사입니다.이번 MOU 체결로 PLK테크놀로지는 아이니 커넥트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대형 트럭 AI 관제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PLK테크놀로지 관계자는 "현재 트럭 관제시장에 독자 개발한 차량용 AI 카메라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아이니카텍트와 업무협력을 통해 실시간 차량신호, 운전자 모니터링 데이터 및 사고 영상을 클라우드에 전송하는 기술을 선보이는 방안"이라는 내용이다.이어 "AI 카메라 제품과 아이니커넥트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을 결합해 AI 카메라 기반의 비디오 텔레메틱스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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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칩 앤 미디어의 인공 지능 기준의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IP중 △ 로봇 청소기 △ 스마트 보안 카메라 △ ADAS(처음 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자율 주행 자동차 등에 이용될 수 있는 객체 검출(Object Detecting)IP는 올해 1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게다가 저화질 영상을 초고화질 영상으로 복원·확대하는 초고해상도(Super Resolution) IP가 금년 개발을 완료, 제품화할 계획입니다.출처-서울신문 및 디지털투데이 각종 언론 뉴스를 참조한 포스팅입니다.​


    A. 라온제나 주식독법 블로그&카페 운영자인 유민아버지가 직접 운영하는 오픈 텔레그램 채널이다.(텔레그램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다음의 링크 클릭)https://t.me/goldmap7


    보아야 할 경제기사, 오늘의 최신 이슈, 가끔 증권사 전단, 관심종목 분석, 주목할 섹터, 테마 증권사 리포트 핵심까지. 조건 없이 무료로 주식정보를 제공합니다.자세한 참가방법은 아래 포스팅으로 확인해보세요.https://blog.naver.com/goldmap7/22160081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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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 분석문을 참고하여 매매한다고 해도 그 책인 전적으로 투자가·나쁘지 않은 것이며, 라온제·나쁘지 않은, 주식독법 블로그 및 카페는 어떠한 책이라고도 지지 않으므로, 투자의 최종 자결은 괜찮다고 판단하여 주십시오.#자율주행차 관련주 #칩스앤미디어 #현대차앱티브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틀렉스 #ADAS #아이슬리시스템 #인포뱅크 #에스모 #유니퀘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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